2004년05월23일 87번
[사방공학] 우리나라의 자연휴양림의 경우 어떠한 마케팅을 도입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지에 대해 적절하게 설명하고 있는 것은?
- ① 야외휴양에 있어서 이용요금의 산정시에는 사회적인 정치적 영향과 여론을 고려하여 환경단체나 주민들과 협의 하에 산출하는 것이 타당하다.
- ② 휴양 참여자가 지불하는 비화폐적 가치는 우리나라의 경우 도로와 자동차 등의 교통사정을 고려 해 볼 때 야외 휴양 마케팅에서는 아직 고려 할 단계는 아니라고 본다.
- ③ 우리나라의 경우는 지자체의 경우는 재정자립도 등 현실을 고려 할 때 야외휴양활동 시설의 이용요금을 사유기업의 이용료 수준으로 높여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④ 우리나라의 자연휴양림도 마케팅에 있어서는 야외휴양에 있어 기사화, 광고, 개인적인 접촉 등의 사유 기업의 판매 촉진 전략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적용할 필요가 있다.
(정답률: 68%)
문제 해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16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