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10월01일 10번
[산업안전관리론] 일반적으로 태도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취할 수 있는 바람직한 교육방법은?
- ① 강의식
- ② 프로그램 학습법
- ③ 토의식
- ④ 문답식
(정답률: 57%)
문제 해설
태도교육은 개인의 태도와 가치관을 바꾸는 것이 목적이므로, 학생들이 직접 생각하고 의견을 나누며 자신의 생각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토의식이 가장 바람직한 교육방법입니다. 강의식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므로 태도교육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학습법은 컴퓨터를 이용한 학습 방법으로, 태도교육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문답식은 교사가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고 학생들이 답하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참여도가 낮아 태도교육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9월19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9월20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