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03월04일 64번
[기계정비 일반] 기어의 치면 열화가 아닌 것은?
- ① 마모
- ② 소성항복
- ③ 표면피로
- ④ 과부하 절손
(정답률: 50%)
문제 해설
기어가 회전하면서 발생하는 하중이 너무 크거나 갑작스러워서 기어의 치면이 갑자기 부러지는 현상을 과부하 절손이라고 합니다. 마모는 기어의 표면이 마모되는 것을 말하며, 소성항복은 기어가 일정한 온도에서 변형되는 것을 말합니다. 표면피로는 기어의 표면에 생기는 피로균열로 인한 손상을 말합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1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8월11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