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8월19일 68번

[멀티미디어제작기술]
벡터(Vector) 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벡터 객체는 같은 객체를 비트맵 형식으로 저장했을 때보다 많은 메모리를 차지한다.
  • ② 대부분의 드로잉 프로그램들은 벡터 드로잉을 비트맵으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없다.
  • ③ 점, 선, 면의 좌표값을 수학적으로 저장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아무리 확대를 해도 벡터 이미지가 깨지지 않는다.
  • ④ 래스터 그래픽스(Raster Graphics) 방식과 같은 의미다.
(정답률: 75%)

문제 해설

"점, 선, 면의 좌표값을 수학적으로 저장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아무리 확대를 해도 벡터 이미지가 깨지지 않는다." 이것이 옳은 설명이다. 벡터 이미지는 수학적인 공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확대나 축소를 해도 이미지가 깨지지 않고 깔끔하게 유지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