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03월30일 58번
[임의구분] 신제품에 가장 적합한 수요예측 방법은?
- ① 시계열분석
- ② 의견분석
- ③ 최소자승법
- ④ 지수평활법
(정답률: 57%)
문제 해설
신제품은 과거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시계열분석, 최소자승법, 지수평활법과 같은 수량적인 예측 방법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신, 신제품의 특성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의견분석을 통해 수요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의견분석은 소비자들의 인식과 태도, 구매 의사 등을 조사하여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예측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특성을 파악하고, 소비자들의 니즈와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견분석을 통해 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제품 출시 전에 소비자들의 반응을 예측하여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제품에 가장 적합한 수요예측 방법은 의견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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