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4월28일 13번
[사무자동화 시스템]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복합 사무실과 같은 공용 업무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유출에 대한 보안 대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 ① 복합기나 프린터에서 일정시간 이상 방치된 문서는 출력자 확인 후 출력자에게 전달하거나 출력자가 없는 경우는 발견자가 보관한다.
- ② 복합기나 프린터에 출력된 문서 방치를 금지하고 복사나 출력 후 즉시 수거한다.
- ③ 개인정보 등 중요정보가 포함된 문서는 이면지 사용을 금하며 파쇄기를 이용하여 파기한다.
- ④ 임직원의 이름, 주소록,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담긴 문서는 비인가자의 눈에 띄는 곳에 부착하여서는 안 되며 용이하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정답률: 86%)
문제 해설
연도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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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1년03월04일
출력기에서 일정시간 이상 방치된 문서를 출력자 확인 후 전달하거나 보관하는 것은 일종의 보안 대책이지만, 이는 출력자가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다루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완전한 보안 대책이라고 할 수 없다. 따라서 개인정보를 포함한 문서는 적절한 보안 절차를 거쳐 파기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