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자동화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9년04월27일 16번

[사무자동화 시스템] 통신판매중개자가 자신의 정보처리시스템을 통하여 처리한 기록 중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의 보존 기준은?

  • ① 6개월
  • ② 1년
  • ③ 3년
  • ④ 5년
(정답률: 79%)

문제 해설

통신판매중개자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을 3년간 보존해야 합니다. 이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민원처리 및 분쟁해결을 위한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보기 중에서 정답은 "3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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