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국어영역)

2014년03월12日 5번

[과목 구분 없음]
다음 [자료]를 읽고 [조건]에 맞게 쓴 글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자율 좌석제는 학습 효율을 높여 줄 수 없다. 학생들이 앞자리에서부터 앉기보다는 뒷자리에서부터 앉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앞자리에 앉는 학생을 독려하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 ② 자율 좌석제가 학습 효율을 높이는 측면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친한 친구들끼리만 앉게 되면 교우 관계를 넓히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 따라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짝을 바꾸도록 하는 보완책을 마련해야 한다.
  • ③ 자율 좌석제는 공부하는 학생들이 앞자리에 앉는 긍정적 효과 보다는 공부하기 싫은 학생들이 뒷자리를 찾아 앉도록 하는 부정적 효과가 더 크다. 자율 좌석제 시행은 시기상조이다.
  • ④ 자율 좌석제는 학습 의욕이 높은 학생들이 앞자리에서 활발하게 수업에 참여하는 동시에 뒷자리에 앉은 학생들에게 수업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자율좌석제를 적극적으로 시행해야 한다.
  • 자율 좌석제를 시행하면 키가 작거나 눈이 나쁜 학생들이 뒷자리에 앉게 될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 학생들에게 예외적으로 좌석을 지정해 주어야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자율 좌석제가 학습 효율을 높이는 측면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친한 친구들끼리만 앉게 되면 교우 관계를 넓히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 따라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짝을 바꾸도록 하는 보완책을 마련해야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