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지구과학I) (2014년07월10일 기출문제)
1과목 : 과목 구분 없음
1번
그림 (가)는 기권의 높이에 따른 기온 분포를, (나)는 지구 내부의 층상 구조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2번
그림은 중국의 영향을 받기 전과 후의 이산화 황과 질소 산화물에 의한 대기 오염 피해 정도를 비교한 자료이다.

중국의 영향을 받은 후 우리나라의 대기 오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중국의 영향을 받은 후 우리나라의 대기 오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번
표는 우리나라의 총 에너지 소비량과 그에 따른 에너지원별 구성비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4번
그림은 물 포함 정도가 다른 동일한 종류의 모래가 쌓이는 모습을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5번
다음은 지구계 구성 요소의 상호 작용과 탄소 순환 과정의 일부를 나타낸 것이다.

A ~C 에 해당하는 지구계 구성 요소로 옳은 것은? (순서대로 A, B, C)

A ~C 에 해당하는 지구계 구성 요소로 옳은 것은? (순서대로 A, B, C)
6번
그림은 북한산 화강암의 모습과 생성 기원을 나타낸 것이다.

북한산 화강암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북한산 화강암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7번
그림은 우리나라의 두 지역에서 관찰되는 암석의 모습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8번
그림은 판의 이동 방향과 속도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9번
그림 (가)는 중위도에서 북상하는 어느 태풍의 단면을, (나)는 이 태풍 내부와 주변과의 기온 편차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단, 태풍 중심 B로부터 A와 C까지의 거리는 같다.) [3점]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단, 태풍 중심 B로부터 A와 C까지의 거리는 같다.) [3점]

10번
그림 (가)는 어느 날 우리나라 주변의 일기도이고, (나)는 A, B, C 중 한 지역에 나타나는 구름의 모습이다.

A, B, C 세 지역의 날씨에 대한 해석으로 옳은 것은?

A, B, C 세 지역의 날씨에 대한 해석으로 옳은 것은?
11번
그림은 대기 중 이산화탄소의 양이 현재의 2배가 되었을 때 기온 변화 예상도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12번
그림은 뇌우의 발달 과정을 순서 없이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13번
그림은 화학적 풍화 작용이 우세한 지역을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14번
다음은 고기후 연구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한 세 학생의 대화이다.

위 대화에서 옳게 말한 학생만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위 대화에서 옳게 말한 학생만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15번
그림 (가)는 위도에 따른 월별 총 오존량 분포를, (나)는 우리 나라의 월별 자외선 지수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16번
그림 (가)와 (나)는 위도가 다른 북반구의 두 지역에서 관측한 별의 일주 운동을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17번
표는 여러 별들의 적도 좌표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단, 관측 지점의 위도는 37.5°N이다.) [3점]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단, 관측 지점의 위도는 37.5°N이다.) [3점]

18번
그림은 서로 다른 파장 영역으로 관측한 두 망원경의 안드로메다 은하 영상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19번
다음은 고흐의 그림과 그가 동생에게 보낸 편지의 일부분을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20번
그림은 태양 주변을 공전하는 어느 혜성을 5일 간격으로 해뜨기 직전에 관측하여 합성한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연도별
- 2016년11월17일
- 2016년10월11일
- 2016년09월01일
- 2016년07월06일
- 2016년06월02일
- 2016년04월06일
- 2016년03월10일
- 2015년11월12일
- 2015년10월13일
- 2015년09월02일
- 2015년07월09일
- 2015년06월04일
- 2015년04월09일
- 2015년03월11일
- 2014년11월13일
- 2014년10월07일
- 2014년09월03일
- 2014년07월10일
- 2014년06월12일
- 2014년04월10일
- 2014년03월12일
- 2013년11월07일
- 2013년10월08일
- 2013년09월03일
- 2013년07월12일
- 2013년06월05일
- 2013년04월11일
- 2013년03월13일
- 2012년11월08일
- 2012년10월09일
- 2012년09월04일
- 2012년07월11일
- 2012년06월07일
- 2012년04월10일
- 2011년11월10일
- 2011년10월12일
- 2011년09월01일
- 2011년07월13일
- 2011년06월02일
- 2011년04월12일
- 2011년02월28일
- 2010년11월18일
- 2010년10월12일
- 2010년09월02일
- 2010년07월08일
- 2010년06월10일
- 2010년04월13일
- 2010년03월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