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3월07일 34번

[승강기 설계]
가이드 레일의 설계에 관하여 틀린 것은?

  • ① 균형추측 레일에 타이브래킷을 설치할 때는 균형추측의 하중 저감율을 0.67까지 저감해도 된다.
  • ② 레일브래킷의 간격은 레일의 치수를 고려하여 결정한다.
  • ③ 지게차로 하중을 적재하는 경우에는 레일 설계시 고려하여야 한다.
  • ④ 즉시작동형 비상정지장치가 점차작동형 비상정지장치보다 좌굴을 일으키기 쉽다.
(정답률: 68%)

문제 해설

"레일브래킷의 간격은 레일의 치수를 고려하여 결정한다."가 틀린 것이 아니다. 레일브래킷의 간격은 레일의 길이와 하중에 따라 결정된다. 레일의 치수는 레일의 높이, 너비, 두께 등을 의미하는데, 이는 레일의 강도와 관련이 있다. 따라서 레일브래킷의 간격은 레일의 치수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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