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운용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8년08월30일 24번

[전자상거래 일반]
고객 관리를 위해 수행하는 텔레마케팅은 크게 인바운드 텔레마케팅(Inbound Telemarketing)과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Outbound Telemarketing)으로 구분할 수 있다. 다음 중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 분야로 보기 어려운 것은?

  • ① 시장 조사
  • ② 주문 처리
  • ③ 고객 불만사항 접수
  • ④ 자료 청구 접수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은 고객이 직접 전화를 걸어서 문의나 요청을 하는 경우에 대응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시장 조사는 고객이 직접 전화를 걸어서 시장 조사를 요청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 분야로 보기 어렵다. 주문 처리, 고객 불만사항 접수, 자료 청구 접수는 모두 고객이 직접 전화를 걸어서 요청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 분야로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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