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운용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4월17일 25번

[전자상거래 일반]
최근 인터넷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는 매우 모호한 패턴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인터넷 마케팅의 구체적인 방법을 잘못 설명한 것은?

  • ① 상품/서비스의 개인화(customization) : 고객기호나 소비유형에 맞게 제품/서비스를 맞추어 준다.
  • ② 추천(recommendation) : 고객이 추천해 주는 사람에게 판촉활동을 집중적으로 수행한다.
  • ③ 매칭(matching) : 중립적인 관점에서 고객 요구에 맞는 상품/서비스를 찾아준다.
  • ④ 적시 제공(just timing) : 고객에게 적절한 시간대에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인 "추천(recommendation) : 고객이 추천해 주는 사람에게 판촉활동을 집중적으로 수행한다."는 잘못된 설명이다. 이는 고객이 추천해 준 사람에게만 집중적으로 판촉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추천을 받은 사람뿐만 아니라 그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홍보를 전개하는 것을 의미한다.

추천은 고객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고객 유치와 장기적인 고객 관계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따라서 추천을 받은 고객뿐만 아니라 그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홍보를 전개하여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