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운용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08월28일 31번

[전자상거래 일반]
다음 중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

  • ① 이미 형성되어 있는 고객과의 관계만을 강화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 ② 전자상거래 기업보다는 오프라인 기업에게 더욱더 유리하다.
  • ③ CRM은 주로 마케팅부서에서 담당을 하고 있다.
  • ④ 고객정보를 분석하고 통합하여 개별고객의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으로 최근에는 대부분의 기업이 활용을 하지 않고 있다.
(정답률: 80%)

문제 해설

CRM은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고객정보를 분석하고 통합하여 개별고객의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이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CRM은 주로 마케팅부서에서 담당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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