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8월14일 13번
[소프트웨어 설계] GoF(Gang of Four) 디자인 패턴과 관련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디자인 패턴을 목적(Purpose)으로 분류할 때 생성, 구조, 행위로 분류할 수 있다.
- ② Strategy 패턴은 대표적인 구조 패턴으로 인스턴스를 복제하여 사용하는 구조를 말한다.
- ③ 행위 패턴은 클래스나 객체들이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책임을 분산하는 방법을 정의한다.
- ④ Singleton 패턴은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오직 하나임을 보장하고, 이 인스턴스에 대한 접근 방법을 제공한다.
(정답률: 67%)
문제 해설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Strategy 패턴은 행위 패턴 중 하나로, 알고리즘을 캡슐화하여 동적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이다. 따라서 인스턴스를 복제하여 사용하는 구조와는 관련이 없다.
그 외의 보기들은 모두 맞는 설명이다. 디자인 패턴은 생성, 구조, 행위로 분류할 수 있으며, 행위 패턴은 클래스나 객체들이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책임을 분산하는 방법을 정의한다. Singleton 패턴은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오직 하나임을 보장하고, 이 인스턴스에 대한 접근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