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05월14일 49번
[시스템분석설계] 객체에 정의된 연산을 의미하며, 객체의 상태를 참조 및 변경하는 수단은?
- ① 클래스
- ② 상속
- ③ 메소드
- ④ 엔티티
(정답률: 69%)
문제 해설
메소드는 객체에 정의된 연산을 수행하는 함수이며, 객체의 상태를 참조하거나 변경하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객체의 특정 기능을 수행하거나 상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해당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해야 합니다.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며, 상속은 부모 클래스의 특성을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엔티티는 개체를 나타내는 용어로, 객체와 유사한 의미를 가지지만 보다 추상적인 개념입니다. 따라서 이 중에서 객체의 상태를 참조 및 변경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은 메소드입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
- 2001년09월23일
- 2001년06월03일
- 2001년03월04일
- 2000년10월01일
- 2000년07월23일
- 2000년05월14일
- 2000년03월12일
- 1999년10월10일
- 1999년08월08일
- 1999년06월20일
- 1999년04월1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