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10월02일 8번
[과목 구분 없음] 4행정 기관에서 크랭크축 기어와 캠 축 기어와의 지름의 비 및 회전비는 각각 얼마인가?
- ① 2:1 및 1:2
- ② 2:1 및 2:1
- ③ 1:2 및 2:1
- ④ 1:2 및 1:2
(정답률: 63%)
문제 해설
정답은 "1:2 및 2:1" 입니다.
크랭크축 기어와 캠 축 기어는 서로 다른 역할을 수행합니다. 크랭크축 기어는 엔진의 동력을 전달하여 차량을 움직이게 하고, 캠 축 기어는 밸브의 개폐를 조절하여 연소 과정을 제어합니다.
따라서, 크랭크축 기어는 회전 속도를 높이기 위해 큰 지름의 기어를 사용하고, 캠 축 기어는 회전력을 강화하기 위해 작은 지름의 기어를 사용합니다. 이에 따라, 크랭크축 기어의 지름과 캠 축 기어의 지름은 1:2 비율로 설계되며, 회전비는 캠 축 기어가 크랭크축 기어보다 2배 빠르게 회전하도록 설계됩니다.
크랭크축 기어와 캠 축 기어는 서로 다른 역할을 수행합니다. 크랭크축 기어는 엔진의 동력을 전달하여 차량을 움직이게 하고, 캠 축 기어는 밸브의 개폐를 조절하여 연소 과정을 제어합니다.
따라서, 크랭크축 기어는 회전 속도를 높이기 위해 큰 지름의 기어를 사용하고, 캠 축 기어는 회전력을 강화하기 위해 작은 지름의 기어를 사용합니다. 이에 따라, 크랭크축 기어의 지름과 캠 축 기어의 지름은 1:2 비율로 설계되며, 회전비는 캠 축 기어가 크랭크축 기어보다 2배 빠르게 회전하도록 설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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