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07월16일 7번
[과목 구분 없음] 기관에서 엔진오일이 연소실로 올라오는 이유는?
- ① 피스톤링 마모
- ② 피스톤핀 마모
- ③ 커넥팅로드 마모
- ④ 크랭크축 마모
(정답률: 73%)
문제 해설
엔진 내부에서 피스톤링은 실린더 벽면과 밀착하여 실린더 내부의 압력을 조절합니다. 그러나 피스톤링이 마모되면 실린더 벽면과의 밀착이 약해져 오일이 연소실로 유입됩니다. 따라서 엔진오일이 연소실로 올라오는 이유는 피스톤링의 마모 때문입니다.
연도별
- 2011년10월09일
- 2011년07월31일
- 2011년04월17일
- 2011년02월13일
- 2010년10월03일
- 2010년07월11일
- 2010년03월28일
- 2010년01월31일
- 2009년09월27일
- 2009년07월12일
- 2009년03월29일
- 2009년01월18일
- 2008년10월05일
- 2008년07월13일
- 2008년03월30일
- 2008년02월03일
- 2007년09월16일
- 2007년07월15일
- 2007년04월01일
- 2007년01월28일
- 2006년10월01일
- 2006년07월16일
- 2006년04월02일
- 2006년01월22일
- 2005년10월02일
- 2005년07월17일
- 2005년04월03일
- 2005년01월30일
- 2004년10월10일
- 2004년07월18일
- 2004년04월04일
- 2004년02월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