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5월25일 6번
[색채심리]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단계가 옳은 것은?
- ① 성숙기 → 성장기 → 쇠퇴기 → 도입기
- ② 도입기 → 성장기 → 성숙기 → 쇠퇴기
- ③ 도입기 → 성숙기 → 성장기 → 쇠퇴기
- ④ 쇠퇴기 → 도입기 → 성장기 → 성숙기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1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제품수명주기는 제품이 출시되어서부터 판매종료까지의 시간을 나타내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구성됩니다.
도입기는 제품이 처음 출시되어서 시장에 진입하는 단계이며, 이후에는 성장기로 진입하여 제품의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성장기가 지속되면서 제품은 시장에서 성숙기로 진입하게 되며, 이 단계에서는 판매량이 안정화되고 경쟁 업체들과의 경쟁이 치열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쇠퇴기로 진입하게 되면 제품의 판매량이 감소하고, 경쟁 업체들에게 밀려 제품의 생산이 중단되거나 판매가 종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