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05월08일 11번

[색채심리]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색채의 역할과 관련이 적은 것은?

  • ① 상품의 차별화
  • ② 기업의 이미지 통합
  • ③ 상품의 소비 유도
  • ④ 색채 순응의 효과
(정답률: 81%)

문제 해설

정답: "색채 순응의 효과"

색채 순응의 효과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특정한 색상 조합에 대해 익숙하고 친숙하게 느끼는 경향을 말합니다. 이러한 효과는 마케팅에서 상품의 차별화, 기업의 이미지 통합, 상품의 소비 유도 등에 모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즉, 적절한 색상 조합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눈에 띄고 기억에 남게 만들어 상품이나 기업의 인식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