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05월08일 11번
[색채심리]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색채의 역할과 관련이 적은 것은?
- ① 상품의 차별화
- ② 기업의 이미지 통합
- ③ 상품의 소비 유도
- ④ 색채 순응의 효과
(정답률: 81%)
문제 해설
정답: "색채 순응의 효과"
색채 순응의 효과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특정한 색상 조합에 대해 익숙하고 친숙하게 느끼는 경향을 말합니다. 이러한 효과는 마케팅에서 상품의 차별화, 기업의 이미지 통합, 상품의 소비 유도 등에 모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즉, 적절한 색상 조합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눈에 띄고 기억에 남게 만들어 상품이나 기업의 인식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색채 순응의 효과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특정한 색상 조합에 대해 익숙하고 친숙하게 느끼는 경향을 말합니다. 이러한 효과는 마케팅에서 상품의 차별화, 기업의 이미지 통합, 상품의 소비 유도 등에 모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즉, 적절한 색상 조합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눈에 띄고 기억에 남게 만들어 상품이나 기업의 인식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1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