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4월28일 10번
[색채심리] 소비자가 개인적인 제품을 구매하고 결정하는데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대상은?
- ① 한 가지 목적을 가지고 모이는 희구집단
- ② 개인의 취향과 의견에 영향을 주는 대면집단
- ③ 가정의 경제력을 가진 결정권자
- ④ 사회계급이 같은 계층의 집단
(정답률: 83%)
문제 해설
개인의 취향과 의견에 영향을 주는 대면집단이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대상인 이유는 개인의 취향과 의견은 개인의 성향과 경험 등에 따라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공유하고 비교할 수 있는 대면집단이 개인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대면집단은 친구, 가족, 동료 등이 될 수 있으며, 이들과의 소통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나 평가를 얻어 개인의 구매 결정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1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