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4월28일 10번

[색채심리]
소비자가 개인적인 제품을 구매하고 결정하는데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대상은?

  • ① 한 가지 목적을 가지고 모이는 희구집단
  • ② 개인의 취향과 의견에 영향을 주는 대면집단
  • ③ 가정의 경제력을 가진 결정권자
  • ④ 사회계급이 같은 계층의 집단
(정답률: 83%)

문제 해설

개인의 취향과 의견에 영향을 주는 대면집단이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대상인 이유는 개인의 취향과 의견은 개인의 성향과 경험 등에 따라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공유하고 비교할 수 있는 대면집단이 개인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대면집단은 친구, 가족, 동료 등이 될 수 있으며, 이들과의 소통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나 평가를 얻어 개인의 구매 결정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