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2년05월26일 54번

[의류상품학 및 복식문화사]
다음의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은 내의, 양말, 스타킹, 셔츠등과 같이 고객 욕구에서 동질성이 높은 패션 제품에 효과적이다.
  • ② 차별적 마케팅 전략은 생산비, 관리비, 재고비, 촉진비 등이 증가하게 된다.
  • ③ 일반적으로 의류업체는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행한다.
  • ④ 차별적 마케팅 전략은 둘 이상의 세분 시장들을 표적 시장으로 선정하여 각 세분 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은 내의, 양말, 스타킹, 셔츠등과 같이 고객 욕구에서 동질성이 높은 패션 제품에 효과적이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은 제품의 특성이나 고객의 욕구에 따라 다양한 세분 시장을 대상으로 하지만, 이 중에서도 특정 제품군에 대해서는 동질성이 높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설명은 일반적인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에 대한 설명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의류업체는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행하는 이유는, 의류 제품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대규모로 생산하고 유통하기 용이하며,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생산과 유통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규모로 생산하고 유통하기 위해서는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이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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