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03월07일 55번
[의류상품학 및 복식문화사] 어패럴 정보 중 국내외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전반에 관한 정보로 기업이 사회적으로 놓여져 있는 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는?
- ① 마케팅환경 정보
- ② 시장 정보
- ③ 관련산업부문 정보
- ④ 소비자 정보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마케팅환경 정보는 기업이 활동하는 사회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로, 정치, 경제, 문화 등의 사회적인 변화와 흐름을 파악하여 기업의 전략 수립과 마케팅 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이 정보는 기업이 사회적으로 놓여져 있는 상황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