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42번
[의류상품학 및 복식문화사] 광고의 목적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 ① 독자에게 상품에 대한 뉴스로 흥미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전개한다.
- ② 흥미집단을 향한 매체로부터의 메시지이다.
- ③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잠재고객의 반응을 촉진한다.
- ④ 소비자의 욕구를 이해하고 충족시켜 준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광고의 목적은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잠재고객의 반응을 촉진하는 것이다. 이는 광고를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자극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