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9월04일 39번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인터페이스(계면)를 설계할 때 감성적인 부문을 고려하지 않으면 나타나는 결과는 무언인가?
- ① 육체적 압박
- ② 정신적 압박
- ③ 진부감(陳腐感)
- ④ 편리감
(정답률: 75%)
문제 해설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때 감성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으면 디자인이 지루하고 예측 가능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진부한 느낌을 주어 사용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성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하여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진부감"이 정답입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9월19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9월20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