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03월07일 41번
[교통시설] 설계속도는 도로의 기하구조를 검토하고 결정하는데 기본이 되는 속도이다. 다음에서 설계속도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것은 어느 것인가?
- ① 곡선반경
- ② 시거
- ③ 편경사
- ④ 횡단경사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횡단경사"이다.
설계속도는 도로의 기하구조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곡선반경은 도로의 곡률을 나타내며, 시거는 도로의 곡선이 얼마나 급하게 꺾이는지를 나타낸다. 편경사는 도로의 경사를 나타내며, 이는 도로의 안전성과 편의성에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횡단경사는 도로의 가로방향 경사를 나타내는 것으로, 설계속도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횡단경사는 주로 도로의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려되며, 도로의 안전성과 편의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설계속도는 도로의 기하구조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곡선반경은 도로의 곡률을 나타내며, 시거는 도로의 곡선이 얼마나 급하게 꺾이는지를 나타낸다. 편경사는 도로의 경사를 나타내며, 이는 도로의 안전성과 편의성에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횡단경사는 도로의 가로방향 경사를 나타내는 것으로, 설계속도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횡단경사는 주로 도로의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려되며, 도로의 안전성과 편의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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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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