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0년08월22일 77번

[멀티미디어제작기술]
3차원 모델링에서 제어점들이 스플라인 곡선상에 놓이지 않고, 스플라인 곡선 주변에 설정되는 기본 스플라인의 변형 방법은?

  • ① 베지어(Bezier) 스플라인 모델
  • ② B-스플라인(B-Spline) 모델
  • ③ 넙스(Nurbs) 모델
  • ④ 패치(Patch) 모델
(정답률: 64%)

문제 해설

B-스플라인 모델은 제어점들이 스플라인 곡선상에 놓이지 않고, 스플라인 곡선 주변에 설정되며, 이를 통해 곡선의 변형이 가능합니다. 또한, B-스플라인 모델은 베지어 스플라인 모델보다 더 유연하고 자유로운 곡면을 만들 수 있으며, 넙스 모델과 같이 곡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B-스플라인 모델은 3차원 모델링에서 많이 사용되는 모델링 방법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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