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9월04일 5번
[과목 구분 없음] 그래프는 교통수단별 국내 여객 수송 분담률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A~D 교통수단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3점]

- ① A는 B보다 국제 여객 수송 분담률이 높다.
- ② B는 D보다 단위 거리당 운송비 체감률이 높다.
- ③ C는 D보다 국내 화물 수송 분담률이 높다.
- ④ D는 A보다 기동성과 문전 연결성이 우수하다.
- 기종점 비용은 B > D > C 순이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A: 그래프에서 국제 여객 수송 분담률은 나타나지 않으므로 옳지 않다.
B: 그래프에서 단위 거리당 운송비 체감률이 높은 것은 B이므로 옳다.
C: 그래프에서 국내 화물 수송 분담률이 높은 것은 C이므로 옳다.
D: 그래프에서 기동성과 문전 연결성이 우수한 것은 D이므로 옳지 않다.
따라서 정답은 "B는 D보다 단위 거리당 운송비 체감률이 높다." 이다.
기종점 비용은 해당 교통수단이 운행하는 구간의 양 끝단의 비용을 의미한다. 그래프에서 B는 A와 C를 연결하는 구간과 D를 연결하는 구간 모두를 운행하고 있으므로 기종점 비용이 가장 높다. D는 A와 C를 연결하는 구간만을 운행하고 있으므로 기종점 비용이 가장 낮다. 따라서 기종점 비용은 B > D > C 순이다.
B: 그래프에서 단위 거리당 운송비 체감률이 높은 것은 B이므로 옳다.
C: 그래프에서 국내 화물 수송 분담률이 높은 것은 C이므로 옳다.
D: 그래프에서 기동성과 문전 연결성이 우수한 것은 D이므로 옳지 않다.
따라서 정답은 "B는 D보다 단위 거리당 운송비 체감률이 높다." 이다.
기종점 비용은 해당 교통수단이 운행하는 구간의 양 끝단의 비용을 의미한다. 그래프에서 B는 A와 C를 연결하는 구간과 D를 연결하는 구간 모두를 운행하고 있으므로 기종점 비용이 가장 높다. D는 A와 C를 연결하는 구간만을 운행하고 있으므로 기종점 비용이 가장 낮다. 따라서 기종점 비용은 B > D > C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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