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9월03일 6번
[과목 구분 없음] 다음은 탄소 화합물(CxHyOz)의 원소 분석 실험과 이 실험에 대한 학생들의 대화이다.

제시한 의견이 옳은 학생만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제시한 의견이 옳은 학생만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 ① X
- ② Y
- ③ Z
- ④ X, Y
- X, Z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학생 1: 이것은 탄소 화합물이다. 탄소 원자 수는 3개이다.
학생 2: 수소 원자 수는 8개이다.
학생 3: 산소 원자 수는 1개이다.
옳은 의견은 "X, Y"이다.
학생 1의 의견은 맞지만, 원소 분석 실험으로는 탄소 원자 수를 정확히 알 수 없다.
학생 2의 의견은 틀렸다. 수소 원자 수는 4개이다.
학생 3의 의견은 맞지만, 산소 원자 수를 알아도 화학식을 정확히 알 수는 없다.
학생 2: 수소 원자 수는 8개이다.
학생 3: 산소 원자 수는 1개이다.
옳은 의견은 "X, Y"이다.
학생 1의 의견은 맞지만, 원소 분석 실험으로는 탄소 원자 수를 정확히 알 수 없다.
학생 2의 의견은 틀렸다. 수소 원자 수는 4개이다.
학생 3의 의견은 맞지만, 산소 원자 수를 알아도 화학식을 정확히 알 수는 없다.
연도별
- 2016년09월01일
- 2016년07월06일
- 2016년06월02일
- 2016년04월06일
- 2016년03월10일
- 2015년11월12일
- 2015년10월13일
- 2015년09월02일
- 2015년07월09일
- 2015년06월04일
- 2015년04월09일
- 2015년03월11일
- 2014년11월13일
- 2014년10월07일
- 2014년09월03일
- 2014년07월10일
- 2014년06월12일
- 2014년04월10일
- 2014년03월12일
- 2013년11월07일
- 2013년10월08일
- 2013년09월03일
- 2013년07월12일
- 2013년06월05일
- 2013년04월11일
- 2013년03월13일
- 2012년11월08일
- 2012년10월09일
- 2012년09월04일
- 2012년07월11일
- 2012년06월07일
- 2012년04월10일
- 2011년10월12일
- 2011년09월01일
- 2011년07월13일
- 2011년06월02일
- 2011년04월12일
- 2011년02월28일
- 2010년11월18일
- 2010년10월12일
- 2010년09월02일
- 2010년07월08일
- 2010년06월10일
- 2010년04월13일
- 2010년03월12일
- 2009년11월12일
- 2009년10월15일
- 2009년09월03일
- 2009년07월14일
- 2009년06월04일
- 2009년04월15일
- 2009년03월13일
- 2008년11월13일
- 2008년10월16일
- 2008년09월04일
- 2008년07월15일
- 2008년06월04일
- 2008년04월15일
- 2008년03월14일
- 2007년11월15일
- 2007년10월10일
- 2007년09월06일
- 2007년07월12일
- 2007년06월07일
- 2007년03월16일
- 2006년11월16일
- 2006년10월12일
- 2006년09월06일
- 2006년06월03일
- 2006년04월19일
- 2006년03월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