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9월15일 27번
[승강기 설계] 다음 중 스프링 완충기의 설계에 대한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카측 완충기의 적용중량은 카 자중과 정격하중을 합한 무게의 2배를 기준으로 한다.
- ② 균형추측 완충기의 적용중량은 균형추 자중의 2배를 기준으로 한다.
- ③ 스프링간 접촉된 부분이 없이 충격하중 상태에서 적용중량의 2배를 기준으로 한다.
- ④ 정격속도가 30m/min 인 엘리베이터인 경우 스프링 완충기의 최소행점은 38㎜로 설계한다.
(정답률: 42%)
문제 해설
정답: "스프링간 접촉된 부분이 없이 충격하중 상태에서 적용중량의 2배를 기준으로 한다."
스프링 완충기는 엘리베이터나 기타 장비에서 충격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스프링 완충기의 설계는 적용중량, 적용속도, 충격하중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이루어집니다.
스프링간 접촉된 부분이 없이 충격하중 상태에서 적용중량의 2배를 기준으로 한다는 것은 스프링 완충기가 충격하중을 완화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스프링간 접촉된 부분이 없기 때문에 스프링이 충격을 완화할 때 발생하는 마찰력이 없어지고, 이로 인해 스프링 완충기의 수명이 더욱 길어집니다.
따라서, 스프링 완충기의 설계에서 스프링간 접촉된 부분이 없이 충격하중 상태에서 적용중량의 2배를 기준으로 하는 것은 옳은 설계 방법입니다.
스프링 완충기는 엘리베이터나 기타 장비에서 충격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스프링 완충기의 설계는 적용중량, 적용속도, 충격하중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이루어집니다.
스프링간 접촉된 부분이 없이 충격하중 상태에서 적용중량의 2배를 기준으로 한다는 것은 스프링 완충기가 충격하중을 완화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스프링간 접촉된 부분이 없기 때문에 스프링이 충격을 완화할 때 발생하는 마찰력이 없어지고, 이로 인해 스프링 완충기의 수명이 더욱 길어집니다.
따라서, 스프링 완충기의 설계에서 스프링간 접촉된 부분이 없이 충격하중 상태에서 적용중량의 2배를 기준으로 하는 것은 옳은 설계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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