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03월06일 27번
[승강기 설계] 엘리베이터의 미터인 유압회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기동 시 유량조정이 어렵다.
- ② 스타트 쇼크가 발생하기 쉽다.
- ③ 상승운전 시 효율이 좋지 않다.
- ④ 유량제어밸브를 바이패스 회로에 삽입한다.
(정답률: 63%)
문제 해설
"상승운전 시 효율이 좋지 않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유량제어밸브를 바이패스 회로에 삽입하는 이유는 기동 시 유량이 크게 변화하여 스타트 쇼크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유량제어밸브를 바이패스 회로에 삽입하면 유량이 일정하게 유지되어 스타트 쇼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유량제어밸브를 바이패스 회로에 삽입하는 이유는 기동 시 유량이 크게 변화하여 스타트 쇼크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유량제어밸브를 바이패스 회로에 삽입하면 유량이 일정하게 유지되어 스타트 쇼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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