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5월15일 15번
[승강기 개론] 엘리베이터의 브레이크 시스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단, gn는 중력가속도이다.)
- ① 브레이크로 감속하는 카의 감속도는 일반적으로 1.0gn이상으로 설정한다.
- ② 주동력 전원공급, 제어회로에 전원공급이 차단될 경우 브레이크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해야 한다.
- ③ 브레이크 작동과 관련된 부품은 권상도르래, 드럼 또는 스프로킷에 직접적이고 확실한 장치에 의해 연결되어야 한다.
- ④ 전자-기계 브레이크는 자체적으로 카가 정격속도로 정격하중의 125%를 싣고 하강방향으로 운행될 때 구동기를 정지시킬 수 있어야 한다.
(정답률: 76%)
문제 해설
"브레이크로 감속하는 카의 감속도는 일반적으로 1.0gn 이상으로 설정한다."는 틀린 설명이 아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엘리베이터의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레이크로 감속하는 카의 감속도는 일반적으로 1.0gn 이상으로 설정되어야 한다. 이는 엘리베이터가 급정지할 때 승객들이 안전하게 내리도록 하기 위함이다. 만약 감속도가 낮다면, 승객들은 갑작스러운 충격으로 다치거나 심지어 사망할 수도 있다.
주동력 전원공급, 제어회로에 전원공급이 차단될 경우 브레이크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해야 한다. 브레이크 작동과 관련된 부품은 권상도르래, 드럼 또는 스프로킷에 직접적이고 확실한 장치에 의해 연결되어야 한다. 전자-기계 브레이크는 자체적으로 카가 정격속도로 정격하중의 125%를 싣고 하강방향으로 운행될 때 구동기를 정지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엘리베이터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엘리베이터의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레이크로 감속하는 카의 감속도는 일반적으로 1.0gn 이상으로 설정되어야 한다. 이는 엘리베이터가 급정지할 때 승객들이 안전하게 내리도록 하기 위함이다. 만약 감속도가 낮다면, 승객들은 갑작스러운 충격으로 다치거나 심지어 사망할 수도 있다.
주동력 전원공급, 제어회로에 전원공급이 차단될 경우 브레이크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해야 한다. 브레이크 작동과 관련된 부품은 권상도르래, 드럼 또는 스프로킷에 직접적이고 확실한 장치에 의해 연결되어야 한다. 전자-기계 브레이크는 자체적으로 카가 정격속도로 정격하중의 125%를 싣고 하강방향으로 운행될 때 구동기를 정지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엘리베이터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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