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03월16일 53번
[시각디자인론] 기업이 타 기업과의 차별화, 경영전략으로 도입하고 있는 CI(Corporate Identity)는 기업이 목표로 하는 이상적 이미지 확립에 있다. CI도입시 유의해야 할 사항과 비교적 거리가 가장 먼 것은?
- ① 고도의 전략적 판단을 필요로 하므로 경영자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상호 이해가 이루어져야 한다.
- ② 도입의 판단과 시기의 선정은 경영전략의 연관성과 최대효과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 ③ 기업이 안고있는 광범위한 문제의 자기진단을 검토하고 그 대책을 모색하는 일종의 충격적 효과를 얻고자 함이다.
- ④ 사내외 스텝과 자문, 관련된 자회사의 의견에 의한 목표설정이 어려우므로 최고경영자의 판단과 결정이 가장 중요하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CI 도입은 기업의 전략적 판단과 결정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경영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상호 이해가 필요하다. 또한, 도입의 판단과 시기의 선정은 경영전략의 연관성과 최대효과를 고려해야 하며, 기업이 안고 있는 문제의 자기진단을 검토하고 대책을 모색하는 일종의 충격적 효과를 얻고자 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내외 스텝과 자문, 관련된 자회사의 의견에 의한 목표설정이 어려우므로, 최고경영자의 판단과 결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CI 도입시 유의해야 할 사항 중에서 비교적 거리가 가장 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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