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5년05월29일 71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를 집단별로 구분하는 시장 세분화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인구학적 특성별 세분화는 어떤 집단별을 말하는가?

  • ① 지역, 도시크기, 인구밀도, 기후별
  • ② 개성, 라이프 스타일, 가치관
  • ③ 문화, 종교, 종속, 사회계층, 가족생활
  • ④ 연령, 성별, 수입별, 직업별, 교육수준별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인구학적 특성별 세분화는 연령, 성별, 수입별, 직업별, 교육수준별을 말한다. 이는 개인의 인구학적 특성에 따라 소비 패턴이나 구매력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시장을 세분화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지역, 도시크기, 인구밀도, 기후별은 지리적 특성, 개성, 라이프 스타일, 가치관은 심리적 특성, 문화, 종교, 종속, 사회계층, 가족생활은 사회적 특성에 따른 세분화 방법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