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5월29일 71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를 집단별로 구분하는 시장 세분화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인구학적 특성별 세분화는 어떤 집단별을 말하는가?
- ① 지역, 도시크기, 인구밀도, 기후별
- ② 개성, 라이프 스타일, 가치관
- ③ 문화, 종교, 종속, 사회계층, 가족생활
- ④ 연령, 성별, 수입별, 직업별, 교육수준별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인구학적 특성별 세분화는 연령, 성별, 수입별, 직업별, 교육수준별을 말한다. 이는 개인의 인구학적 특성에 따라 소비 패턴이나 구매력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시장을 세분화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지역, 도시크기, 인구밀도, 기후별은 지리적 특성, 개성, 라이프 스타일, 가치관은 심리적 특성, 문화, 종교, 종속, 사회계층, 가족생활은 사회적 특성에 따른 세분화 방법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