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9월07일 68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교통광고 디자인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교통광고란 대중의 교통수단의 내.외부는 물론 역이나 역 시설물 등을 매체로 하는 광고이다.
- ② 교통광고는 TV, 신문, 라디오, 잡지에 이어 제5의 매체라고도 불리 운다.
- ③ 광고의 노출 빈도가 소구 대상의 선택 의사와 불가분의 관계를 갖는다.
- ④ 무조건적으로 소구대상에게 노출될 수 있어 다른 매체가 갖지 못하는 광고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광고의 노출 빈도가 소구 대상의 선택 의사와 불가분의 관계를 갖는다."는 광고가 소비자에게 노출될 때마다 소비자의 선택 의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광고의 노출 빈도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통광고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무조건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다른 매체보다 광고의 노출 빈도가 높아 소비자의 선택 의사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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