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5월20일 63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코퍼레이트 심벌에 관한 설명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주로 사실적 영상형태로 수신자에게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한다.
- ② 시각언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쉽게 이해시킨다.
- ③ 기업이 의도하는 의미를 색이나 도형, 그리고 기호 등으로 표현하는 도구가 된다.
- ④ 감각적으로 기업을 식별하게 하기 위한 그림 기호의 역할을 한다.
(정답률: 64%)
문제 해설
"감각적으로 기업을 식별하게 하기 위한 그림 기호의 역할을 한다."가 가장 거리가 먼 설명이다. 이유는 다른 보기들은 모두 코퍼레이트 심벌이 수신자에게 전달하는 역할에 대한 설명이지만, 이 보기는 코퍼레이트 심벌이 기업을 식별하는 역할에 대한 설명이기 때문이다.
"주로 사실적 영상형태로 수신자에게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코퍼레이트 심벌이 시각적인 형태로 전달되는 것을 설명하고, "시각언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쉽게 이해시킨다."는 코퍼레이트 심벌이 의미를 전달하는 역할을 설명한다. "기업이 의도하는 의미를 색이나 도형, 그리고 기호 등으로 표현하는 도구가 된다."는 코퍼레이트 심벌이 다양한 형태로 표현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주로 사실적 영상형태로 수신자에게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코퍼레이트 심벌이 시각적인 형태로 전달되는 것을 설명하고, "시각언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쉽게 이해시킨다."는 코퍼레이트 심벌이 의미를 전달하는 역할을 설명한다. "기업이 의도하는 의미를 색이나 도형, 그리고 기호 등으로 표현하는 도구가 된다."는 코퍼레이트 심벌이 다양한 형태로 표현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