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5월20일 7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시장 포지셔닝(Market positioning) 이란?

  • ① 제품의 단기, 중기, 장기적 수요 예측에 대한 시장 측정의 방법
  • ② 시장에서 자사와 경쟁사의 위치를 파악, 전략적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
  • ③ 시장 상황의 여러 가지 분석 자료를 통해 시장을 세분화 하는 작업
  • ④ 가격결정과 축진 및 분배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
(정답률: 10%)

문제 해설

시장 포지셔닝은 시장에서 자사와 경쟁사의 위치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전략적인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즉,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가 시장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파악하고, 경쟁사와 비교하여 자사가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