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5월20일 7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시장 포지셔닝(Market positioning) 이란?
- ① 제품의 단기, 중기, 장기적 수요 예측에 대한 시장 측정의 방법
- ② 시장에서 자사와 경쟁사의 위치를 파악, 전략적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
- ③ 시장 상황의 여러 가지 분석 자료를 통해 시장을 세분화 하는 작업
- ④ 가격결정과 축진 및 분배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
(정답률: 10%)
문제 해설
시장 포지셔닝은 시장에서 자사와 경쟁사의 위치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전략적인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즉,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가 시장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파악하고, 경쟁사와 비교하여 자사가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