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3월05일 80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방법인 AIDMA 법칙이 순서대로 된 것은?
- ① 흥미 → 욕구 → 기억 → 주의 → 구매
- ② 욕구 → 기억 → 주의 → 흥미 → 구매
- ③ 주의 → 흥미 → 욕구 → 기억 → 구매
- ④ 기억 → 주의 → 흥미 → 욕구 → 구매
(정답률: 74%)
문제 해설
AIDMA 법칙은 Attention(주의), Interest(흥미), Desire(욕구), Memory(기억), Action(구매)의 약자로,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 방법을 나타내는 법칙입니다.
따라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상품이 흥미로워 보이면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로 인해 상품에 대한 욕구가 생기게 됩니다.
이후에는 상품에 대한 기억력이 중요해지며, 소비자가 상품을 기억하고 있다면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따라서, AIDMA 법칙의 순서는 "주의 → 흥미 → 욕구 → 기억 → 구매" 입니다.
따라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상품이 흥미로워 보이면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로 인해 상품에 대한 욕구가 생기게 됩니다.
이후에는 상품에 대한 기억력이 중요해지며, 소비자가 상품을 기억하고 있다면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따라서, AIDMA 법칙의 순서는 "주의 → 흥미 → 욕구 → 기억 → 구매" 입니다.
이전 문제
다음 문제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