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7년03월05일 80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방법인 AIDMA 법칙이 순서대로 된 것은?

  • ① 흥미 → 욕구 → 기억 → 주의 → 구매
  • ② 욕구 → 기억 → 주의 → 흥미 → 구매
  • ③ 주의 → 흥미 → 욕구 → 기억 → 구매
  • ④ 기억 → 주의 → 흥미 → 욕구 → 구매
(정답률: 74%)

문제 해설

AIDMA 법칙은 Attention(주의), Interest(흥미), Desire(욕구), Memory(기억), Action(구매)의 약자로,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 방법을 나타내는 법칙입니다.

따라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상품이 흥미로워 보이면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로 인해 상품에 대한 욕구가 생기게 됩니다.

이후에는 상품에 대한 기억력이 중요해지며, 소비자가 상품을 기억하고 있다면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따라서, AIDMA 법칙의 순서는 "주의 → 흥미 → 욕구 → 기억 → 구매" 입니다.
이전 문제
다음 문제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