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21일 62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STP(Segmentation Target Positioning)전략 이란?
- ① ‘목표 소비자를 결정하고 이들이 세분화될 수 있는가’를 살핀 다음, 포지셔닝을 해 나가는 시장전략
- ② ‘소비자 시장이 세분화 될 수 있는가‘를 살피고 목표 소비자를 결정한 다음, 포지셔닝을 해 나가는 시장전략
- ③ 시장을 먼저 세분화하고 포지셔닝을 한 다음, 목표 소비자를 확정해 나가는 시장전략
- ④ 포지셔닝을 분명히 해 두고 시장을 세분화시킨 다음, 목표 소비자를 확정해 나가는 시장전략
(정답률: 42%)
문제 해설
STP(Segmentation Target Positioning)전략은 "‘소비자 시장이 세분화 될 수 있는가‘를 살피고 목표 소비자를 결정한 다음, 포지셔닝을 해 나가는 시장전략"이다. 이는 시장을 세분화하여 목표 소비자를 결정하고, 그들에게 맞는 포지셔닝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Bed, Need, Want를 파악하고, 그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마케팅 성과를 높일 수 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