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9년09월21일 62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STP(Segmentation Target Positioning)전략 이란?

  • ① ‘목표 소비자를 결정하고 이들이 세분화될 수 있는가’를 살핀 다음, 포지셔닝을 해 나가는 시장전략
  • ② ‘소비자 시장이 세분화 될 수 있는가‘를 살피고 목표 소비자를 결정한 다음, 포지셔닝을 해 나가는 시장전략
  • ③ 시장을 먼저 세분화하고 포지셔닝을 한 다음, 목표 소비자를 확정해 나가는 시장전략
  • ④ 포지셔닝을 분명히 해 두고 시장을 세분화시킨 다음, 목표 소비자를 확정해 나가는 시장전략
(정답률: 42%)

문제 해설

STP(Segmentation Target Positioning)전략은 "‘소비자 시장이 세분화 될 수 있는가‘를 살피고 목표 소비자를 결정한 다음, 포지셔닝을 해 나가는 시장전략"이다. 이는 시장을 세분화하여 목표 소비자를 결정하고, 그들에게 맞는 포지셔닝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Bed, Need, Want를 파악하고, 그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마케팅 성과를 높일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