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3월30일 30번
[임의구분] 전자제어 제동장치(ABS)에서 휠 스피드 센서(마그네틱 방식)의 파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각 바퀴의 회전속도를 검출하여 컴퓨터로 입력시킨다.
- ② 파형으로 휠 스피드 신호 측정시 주기적으로 파형이 빠지는 경우는 대개 톤 휠이 손상된 경우이다.
- ③ 일반적으로 에어갭은 적으면 적을수록 유리하다.
- ④ 차량의 속도가 증가하면 주파수도 증가하고 P-P전압도 상승한다.
(정답률: 66%)
문제 해설
"일반적으로 에어갭은 적으면 적을수록 유리하다."는 틀린 설명입니다. 에어갭은 휠 스피드 센서와 톤 휠 사이의 간격을 의미하며, 이 간격이 너무 적으면 톤 휠과 센서가 마찰하여 손상될 수 있고, 너무 넓으면 정확한 측정이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적정한 크기의 에어갭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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