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7월20일 15번
[임의구분] 전자제어 가솔린 기관에서 인젝터 제어에 대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 ① 흡기온도, 냉각수 온도에 따라 기본분사량을 결정한다.
- ② 산소센서를 이용하여 연료 분사량을 피드백 제어한다.
- ③ ECU는 인젝터의 통전 시간을 결정한다.
- ④ 배터리 전압이 낮으면 인젝터 통전시간을 연장시킨다.
(정답률: 48%)
문제 해설
정답은 "배터리 전압이 낮으면 인젝터 통전시간을 연장시킨다."입니다.
흡기온도와 냉각수 온도는 엔진의 상태를 나타내는 센서값으로, 이를 기반으로 ECU가 기본분사량을 결정합니다. 산소센서는 연료와 공기의 비율을 측정하여 연료 분사량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ECU는 인젝터의 통전 시간을 결정하여 연료를 분사합니다. 배터리 전압이 낮을 경우, 인젝터에 제대로 전압이 공급되지 않아 연료 분사량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인젝터 통전시간을 연장시켜서 이를 보완합니다.
흡기온도와 냉각수 온도는 엔진의 상태를 나타내는 센서값으로, 이를 기반으로 ECU가 기본분사량을 결정합니다. 산소센서는 연료와 공기의 비율을 측정하여 연료 분사량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ECU는 인젝터의 통전 시간을 결정하여 연료를 분사합니다. 배터리 전압이 낮을 경우, 인젝터에 제대로 전압이 공급되지 않아 연료 분사량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인젝터 통전시간을 연장시켜서 이를 보완합니다.
연도별
- 2018년03월31일
- 2015년07월19일
- 2015년04월04일
- 2014년07월20일
- 2014년04월06일
- 2013년07월21일
- 2013년04월14일
- 2012년07월22일
- 2011년04월17일
- 2010년07월11일
- 2010년03월28일
- 2009년07월12일
- 2009년03월29일
- 2008년07월13일
- 2008년03월30일
- 2007년07월15일
- 2007년04월01일
- 2006년07월16일
- 2006년04월02일
- 2005년07월17일
- 2005년04월03일
- 2004년07월18일
- 2004년04월04일
- 2003년07월20일
- 2003년03월30일
- 2002년07월21일
- 2002년04월0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