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7월19일 25번
[임의구분] FR방식의 차량에서 추진축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비틀림을 받으면서 고속회전하므로 크롬 니켈, 크롬몰리브덴강을 사용하고 있다.
- ② 뒤차축의 중심이 변화하여 추진축의 각도가 변화하면 축의 길이도 이에 대응하여 변화된다.
- ③ 두 개의 축이 어느 각도를 이룰 때 자재이음으로 십자형, 트러니언, 플렉시블, 등속조인트 등이 있다.
- ④ 대형차에서는 축의 비틀림에 의한 진동이나 소음을 방지하기 위하여 토션댐퍼를 같이둔다.
(정답률: 60%)
문제 해설
연도별
- 2018년03월31일
- 2015년07월19일
- 2015년04월04일
- 2014년07월20일
- 2014년04월06일
- 2013년07월21일
- 2013년04월14일
- 2012년07월22일
- 2011년04월17일
- 2010년07월11일
- 2010년03월28일
- 2009년07월12일
- 2009년03월29일
- 2008년07월13일
- 2008년03월30일
- 2007년07월15일
- 2007년04월01일
- 2006년07월16일
- 2006년04월02일
- 2005년07월17일
- 2005년04월03일
- 2004년07월18일
- 2004년04월04일
- 2003년07월20일
- 2003년03월30일
- 2002년07월21일
- 2002년04월0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