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8월19일 61번
[자동차전기] 점화플러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열형플러그는 열방산이 나쁘며 온도가 상승하기 쉽다.
- ② 열가는 점화플러그의 열방산 정도를 수치로 나타내는 것이다.
- ③ 고부하 및 고속회전의 엔진은 열형플러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④ 전극 부분의 작동온도가 자기청정온도보다 낮을 때 실화가 발생할 수 있다.
(정답률: 62%)
문제 해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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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03월04일
고부하 및 고속회전의 엔진은 열형플러그를 사용하는 이유는 열형플러그가 빠른 열전달과 냉각 효과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이는 고속회전 시 열이 많이 발생하는 엔진에서 열형플러그를 사용하면 냉각 효과로 인해 열이 분산되어 엔진 내부 온도가 안정화되고, 열전달이 빠르기 때문에 점화가 빠르게 이루어져서 연소효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열형플러그는 열방산이 적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온도가 높아져도 변형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속회전 및 고부하 엔진에서는 열형플러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극 부분의 작동온도가 자기청정온도보다 낮을 때 실화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은 맞는 설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