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0년08월22일 6번

[전기철도공학]
가공전차선 구간과 지하 강체전차선과의 이행구간에 압사특성을 점진적으로 같게 하여 팬터그래프가 원활히 통과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는?

  • ① 확장 장치
  • ② 직접 유도 장치
  • ③ 구분 장치
  • ④ 고정점 장치
(정답률: 62%)

문제 해설

팬터그래프는 가공전차선과 지하 강체전차선과의 이행구간에서 압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압사특성을 점진적으로 같게 하여 팬터그래프가 원활히 통과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사용되는 장치가 "직접 유도 장치"이다. 이 장치는 팬터그래프가 이동하는 방향으로 강체전차선을 유도하여 압사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직접 유도 장치"가 정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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