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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04월0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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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번
2016년04월02일 43번
[임의 구분]
일반적으로 품질코스트 가운데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① 평가코스트
② 실패코스트
③ 예방코스트
④ 검사코스트
(정답률: 77%)
문제 해설
일반적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이 나쁘면 고객으로부터 불만을 받게 되고, 이는 기업에 큰 손실을 초래합니다. 이러한 손실을 실패코스트라고 합니다. 실패코스트는 제품 불량으로 인한 재작업, 보상, 소송 등의 비용으로 발생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품질코스트 가운데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제품 불량을 최소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예방코스트와 검사코스트를 투자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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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07월20일
진행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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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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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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