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5월31일 13번
[건축일반] 상점에서의 측면판매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상품에 대한 충동구매가 이루어 질 수 있다.
- ② 판매원의 정위치를 정하기 어렵고 불안정하다.
- ③ 진열면적이 커지고 상품에 친근감이 있다.
- ④ 포장이 편리하며 시계, 귀금속, 카메라 상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정답률: 86%)
문제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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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에 대한 충동구매가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측면판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측면에 진열된 상품들은 고객들이 원래 찾던 상품과는 관련이 없을 수 있지만, 그 자체로 충분히 매력적이어서 고객들이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판매원의 정위치를 정하기 어렵고 불안정하다."는 측면판매의 단점 중 하나이다. 측면에 진열된 상품들은 보통 매장의 주요 구역이 아니기 때문에 판매원들이 그 자리에 계속 있을 수는 없다. 따라서 고객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 판매원을 찾기 어려울 수 있다.
"진열면적이 커지고 상품에 친근감이 있다."는 측면판매의 장점 중 하나이다. 측면에 진열된 상품들은 보통 매장의 벽면이나 기둥 등을 이용하기 때문에, 진열면적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이 상품들을 가까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친근감이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