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한국근ㆍ현대사) (2009년03월13일 기출문제)
1과목 : 과목 구분 없음
1번
자료의 사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번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번
자료의 독립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4번
밑줄 친 ‘이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번
다음 규정이 시행되었던 시기에 부산항에서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적절한 것은? [3점]

6번
다음은 어느 사건에 대한 우리 민족의 대응을 탐구하는 활동이다.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7번
다음 주장을 펼친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8번
자료의 (가) 지역으로 이주한 사람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9번
자료를 보고 당시의 사회 모습에 대해 말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0번
지도는 가상의 자서전에 나타난 ‘나’의 주요 활동 지역을 표시한 것이다. 옳지 않은 것은? [3점] ‘나’는 1919년 만주로 망명한 후 신흥 무관 학교에서 독립군 간부 양성에 온 힘을 쏟았다. …(중략)… 서로 군정서를

11번
(가)에 들어갈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2번
자료와 관련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3번
다음과 같은 정책에 따라 추진된 사실로 옳은 것은?

14번
다음 주장을 배격하여 나타난 사실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5번
(가)~(라) 시기에 있었던 남북한의 경제 상황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6번
(가), (나)의 주장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7번
그림의 상황을 이해하기 위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한 것은?

18번
다음 선언 직후 성립된 정치 체제에서 나타난 상황으로 옳은 것은?

19번
다음 자료에 소개된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20번
자료는 남북한 당국이 합의한 문서를 요약한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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