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한국근ㆍ현대사) (2010년11월18일 기출문제)
1과목 : 과목 구분 없음
1번
정부의 정책이 (가)에서 (나)로 바뀌게 된 계기로 가장 적절한 것은?

2번
(가)~(다)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3번
(가)~(다) 사절단 파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번
밑줄 친‘이 회의’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5번
(가) 조약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번
다음 가상 일기가 쓰인 당시의 모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7번
다음은 근대의 화폐 변천을 정리한 것이다. 밑줄 친 ㉠~㉢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8번
다음 자료를 읽고 학생이 추론한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9번
다음 주장을 한 단체의 설립 목적으로 옳은 것은?

10번
(가), (나)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1번
다음 판결문에 나타난 (가)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2번
그림에 나타난 독립 투쟁과 관련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3번
다음 성명서를 발표한 위원회가 내세운 주장으로 옳은 것은?

14번
(가), (나) 주장에 대한 학생의 추론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5번
(가), (나) 경축사에 포함될 적절한 내용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6번
연표에서 (가)~(라) 시기의 헌법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7번
다음 회고록에 나타난 시기에 추진된 일제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18번
다음은 6·25 전쟁에 대한 가상 회고담이다. 지도를 활용하여 밑줄 친‘A시’의 적절한 위치를 (가)~(마)에서 고른 것은?

19번
그래프의 A~E 기간에 나타난 경제 상황에 대한 적절한 분석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20번
다음 자료와 관련된 사업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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