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09월10일 22번
[승강기 설계] 가변전압제어방식과 교류궤환제어방식을 비교할 때 틀린 것은?
- ① 정지, 기동이 많을수록 소비전력의 차는 작아진다.
- ② 카를 조금 움직이는 경우에는 가변전압식이 교류궤환방식보다 소비전력도 적다.
- ③ 동일 조건 즉, 용량 속도, 정지회수가 같다면 평형부하에서의 교류궤환방식이 가변전압식보다 더 많은 전력을 필요로한다.
- ④ 가변전압식은 교류궤환방식보다 가속, 감속에 필요한 전력이 적다.
(정답률: 52%)
문제 해설
"정지, 기동이 많을수록 소비전력의 차는 작아진다."가 틀린 것은 아니다. 따라서 이유를 설명할 필요가 없다. 다른 보기들은 가변전압식과 교류궤환제어방식의 특징을 비교하고 있는데, 가변전압식이 교류궤환방식보다 소비전력이 적은 경우와 가속, 감속에 필요한 전력이 적은 경우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들을 비교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정지, 기동이 많을수록 소비전력의 차는 작아진다."가 틀린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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