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9월05일 6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인쇄매체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의 하나로 매체에 접촉한 독자 중 몇 %가 게재된 특정 광고를 보았는가를 나타내는 것은?

  • ① 광고 싸이클
  • ② 광고 캠페인
  • ③ 광고 접촉률
  • ④ 광고 주목률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광고 주목률은 매체에 접촉한 독자 중에서 게재된 특정 광고를 실제로 보게 된 비율을 나타내기 때문에, 인쇄매체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적합합니다. 다른 보기들은 광고에 대한 다른 측면을 나타내는 용어들이기 때문에, 광고 주목률이 가장 적절한 답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