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9월05일 7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를 스포티한 것과 사치스러운 것의 두 개의 속성을 가지고 공간 속의 위치를 설정 조사하고자 할 때의 시장 포지셔닝 작성 방법은?

  • ① 다차원적 척도법
  • ② 의미론적 차별화법
  • ③ 체크리스트법
  • ④ 매트릭스법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다차원적 척도법은 소비자들이 자동차에 대해 스포티한 속성과 사치스러운 속성을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파악하여, 이를 다차원적으로 분석하여 시장 포지셔닝을 설정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소비자들이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속성을 고려하여 평가하도록 하여, 보다 정확한 시장 포지셔닝을 도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정답은 "다차원적 척도법"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